AP 통신에서 쓴 글을 발번역 해본다. 원문

Jeremy Lin에겐 New York Knicks의 벤치에서 탈출하기 이전에도 흥미로운 스토리가 있었다.

그는 미국 태생의 첫 번째 중국계 또는 대만계 선수이다.

Harvard 졸업생이다.

팀 동료의 소파에서 잠을 자는 유목민이다.

1주 만에 그는 스스로를 엄청나게 증명했다.

마침내, 그는 멋진 농구 선수가 되었다.

"지금 그가 선보이고 있는 수준은 여태 보지 못한 정도에요," Knicks의 포워드 Jared Jeffries가 말했다.
"선수가 팀에 들어오고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논의하는 리더가 되는 건 굉장한 일이죠.
 그는 우리를 더 열심히 뛰도록 고무시켰어요, 왜냐면 매일 그는 그의 모든 것을 주기 때문이에요."

Lin은 금요일 밤, Los Angeles Lakers를 상대로 한 92 : 85의 승리에서 커리어 하이인 38 득점을 올렸다.
NBA에서 선발 출전하여 28점과 23점을 올린 첫 두 경기 이후,
전국의 TV 시청자 앞에서 그는 열광하는 팬들이 소리를 낼 수 없게 만들고, 감독이 형언할 수 없게 만들정도로 Kobe Bryant를 압도했다.

"뭘 얘기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Mike D'Antoni가 말했다.
"이건 한 번도 보지 못한 일입니다. 한 선수가 이제 4 경기를 뛰었는데 매 경기 베스트를 보고 있어요.
 이건 흔치 않죠. 그리고 누구도 그가 누군지 모르죠. 이건 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Lin은 토요일 밤 Minnesota를 상대로 20 득점을 기록하고 경기를 4.9초를 남기고는 파울을 얻어냈다.
그는 또한 8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6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냈다. 5연승이었다.

Lin은 Denver의 쿼터백 Tim Tebow와 비교되고 있다.
그는 경기와 이후 그의 신념에 관한 이야기에서 팀 동료들에게 영향을 줬다.

Tebowing은 잊어라. Linsanity가 새로운 스포츠 센세이션이다.

"그는 놀라워요," Minnesota의 신인 Ricky Rubio는 경기 전에 말했다.
"그는 잘 뛰어요. 영리하고 대단한 친구에요. 우리는 그를 막을 거에요."

D'Antoni가 지난 토요일 New Jersey전에서 Lin을 투입했을 때가 어쩌면 그의 마지막 기회였고, 아마 최후의 수단이었을 것이다.
Knicks는 이전 두 경기에서 지는 바람에 8승 15패까지 떨어졌었고, 그 날의 패배는 순위표에서 그들을 Nets 아래로 떨어뜨릴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아마 팀 운영진이 무시하기 힘든 D'Antoni 감독 해고에 관한 외침을 듣게 되었을 것이다.

Lin은 전날 밤, 팀 동료 Landry Fields의 소파에서 잤다.
Knicks가 그를 자를 것인지 그의 잔여 시즌에 대한 계약을 보장할 것인지
결정해야만 하는 선택의 주가 다가오기에 그는 여전히 집장만을 거부하고 있었다.

Lin은 그날 밤, 25 득점을 올렸고 D'Antoni는 그를 다음 게임 선발 출전 명단에 올렸다.

센세이션이 탄생했다.

Knicks는 심지어 팀의 주 득점원인 Carmelo Anthony와 Amar'e Stoudemire가 없는 와중에도 성공 가도를 달렸다.
그들은 곧 돌아올 것이다. 그리고 Lin이 그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낸다면, 조심해야 할 것이다.

"제 생각엔 New York에게 분명히 즐거운 일일 거에요," Bryant가 말했다.

팬들은 실망스러운 시즌 초반 성적 때문에 D'Antoni, Anthony와 경영진을 비난했기에 Lin 이전에 Knicks에겐 즐거울 만한 일이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금요일 경기 내내 Lin을 향해 소리쳤다.
특히  경기 중 최고의 슛이었던 4쿼터 클러치 3점 슛 이후 Madison Square Garden은 다시 NBA에서 주목받게 되었다.

"생각하건데 MSG는 열광의 도가니였죠. 굉장한 분위기였어요,"
New York에서 Ron Artest라는 이름으로 성장한 Lakers 소속 Metta World Peace의 말이었다.

Knicks는 금요일부터 Lin의 상품들을 팔기 시작했으며, 중앙홀에 놓은 한 기념품은 경기가 시작하기도 전에 다 팔렸다.
NBA에서 말하길 지난 토요일부로 Lin의 유니폼이 가장 잘 팔리고 있으며, Knicks는 이번 주에 가장 잘 나가는 팀이라고 했다.

선수들 가운데 All-Star Kevin Durant와 Memphis의 Rudy Gay는 Lin에 대해 트위팅을 했다.

Lin에 대하여 말하지 않은 유일한 사람은 신과 D'Antoni와 그의 동료를 믿는 종교적이며, 겸손한 그 자신 뿐이다.

"코트 위에 있을 때에 전 혼신을 다해 플레이하려 해요," Lin이 말했다.
"전 그냥 경기를 사랑하고 뛴다 이 팀과 감독과."

코트 위에서 그의 진심어린 감정과 열정은 HoF에 헌액된 Magic Johnson을 사로잡았다.

"MSG에서 그가 야기시킨 흥분은. 오랫동안 보지 못한 것이었어요," Lin의 첫 두 경기를 본 후 Johnson은 최근 Associated Press에게 말했다.
"당신이 이 같은 스파크를 얻을 때, 특히 이런 시즌에서 말이죠, 이것은 오랫동안 그들을 움직일 수 있어요.
 왜냐하면 그들은 무언가 긍정적인 일이 일어나야 했어요. 모든 것이 너무 부정적이었거든요."

Lin은 12월에 Golden State에서 방출당했다.
Houston이 그를 2주간 데려갔다가 이내 포기한 뒤, Knicks가 그를 보기로 결정했다.

New York은 센터 Tyson Chandler와 계약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막 PG Chauncey Billups를 웨이버 공시했었다.
이 3점슛에 능한 가드는 D'Antoni의 공격에 어울리지 않아서 Knicks는 꼼짝도 못하고 Baron Davis의 추간판 탈출증이 낫기를 기다렸다.
D'Antoni는 Lin은 물론 네 번째 PG 테스트할 것이라는 말도 없었다. 

이제 Davis를 애타게 찾지 않게 되었다.

"D'Antoni의 공격에서 그는 득점을 올리는 데 조금 더 공격적이라는 것만 빼면 꼭 Nash같아요," Lakers 센터 Andrew Bynum의 말이다.

D'Antoni 역시 신나서 Lin에 대해 이야기하며 Nash를 언급했다. 그리고 Phoenix의 PG 또한 팬이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스포츠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Jeremy Lin이 하는 걸 사랑해야만 할 것이에요," Nash가 트위터에 올린 글이다.
"기회를 얻고 폭발하고 있어요!!"

 
Steve Nash의 트위터.

그리고 아주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냈다.

MSG에서, 그것은  Lin에 관한 단어들이다: Linderella린데렐라; Lincredible린크레더블; Super Lintendo수퍼 린텐도;
그리고 물론 트위터에서 유행 중인 Linsanity린의 광란도.

진짜 NBA 선수로 그 스스로를 증명하는 한 더 많은 말장난을 기대하게 할 것이다.

"그는 뽀록이 아니에요," Chandler가 말했다.
"그는 정말 자신감, 속도, 게임에 대한 이해를 갖고 플레이하고 있어요.
 당신은 그가 그만큼 잘하지 않으면 말해도 좋지만 그는 막 기지개를 켜고 있는 중이에요. 이 선수는 잘해요."
,